
이번에 도입되는 자이봇은 LG전자의 ‘클로이’를 견본주택용으로 최적화해 제작한 것으로 국제로봇안전규격을 준수한 자율주행 형태의 서비스 안내 로봇이다. 클로이는 공항 등 공공장소에 설치된 사례는 있지만 견본주택 내에 설치된 사례는 이번이 처음이다.
특히 25m 원거리 및 0.05m 근거리 내 물체 인식이 가능해 장애물을 피할 수 있고 AI 음성인식 기술(NLP)이 적용돼 대화도 주고받을 수 있다.
자이봇은 DMC아트포레자이, DMC파인시티자이, DMC센트럴자이 견본주택 내에서 단지의 개요 및 위치, 입지, 단지배치, 동호수배치, 평면, 견본주택 공간 안내, 청약일정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. 터치모니터가 장착돼 고객이 궁금한 사항도 즉시 확인할 수 있다.
GS건설은 앞으로 ‘자이봇’ 활용을 적극 확대 적용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. 현재 안내 업무와 지정된 구역 패트롤 등 기본적인 업무를 수행하는 것에 활용하고 있지만 추후 단지 내 커뮤니티 안내, 택배 배달, 쓰레기 분리수거, 소독 등과 같은 고객편의를 극대화하는 영역까지 넓힐 예정이다. 여기에 가정 내 업무를 대체할 수 있는 홈 로봇까지 로봇의 활용 범위를 넓힌다는 계획이다.
GS건설 관계자는 "비대면 홍보효과 극대화 효과와 청약을 위해 상담사에게 말하기 곤란한 가정사도 로봇과 챗봇으로 부담 없이 상담을 받을 수 있어 고객들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활용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"면서 "시대의 흐름에 맞게 고객들에게 보다 다양한 정보제공을 위한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"이라고 했다.
July 27, 2020 at 07:42AM
https://ift.tt/2Egj62E
GS건설, 견본주택 내 'AI 로봇 안내원' 도입... "업계 최초" - 조선비즈
https://ift.tt/2YuBHi8
Bagikan Berita Ini
0 Response to "GS건설, 견본주택 내 'AI 로봇 안내원' 도입... "업계 최초" - 조선비즈"
Post a Comment